top of page
Keyboard and Mouse

HIKARI

BLOG

ES, what is ES?

This page is only for KOREAN, sorry to another country customer. I did make this message only for KOREAN local people.Thanks for your understanding.


KN95/KF 94등 폴딩마스크 소재 중 하나로 ES부직포 잘 알려져 있지 않다. ES부직포 자체는 새로운 마스크 소재로 N95/KF94등의 입체식 마스크가 널리 활용되고 있어.요즘 ES 부직포가 많은 사람들이 새롭게 주목하는데, ES부직포는 어떤것이며 어떤 작용을 하고 있는가?

1.ES 부직포는 무엇인가?

ES 부직포는 바람통하는 면(방직물이라는 개념: 섬유)이라고도 불리우며, 일종의 새로운 형태의 보온재로서, 스프레이방식으로 만드는 섬유와 견직물 면의 세대교체 제품이다. ES 부직포( 한국에서는 ES 부직포 혹은 ES 섬유라고 많이 부른다 )는 스프레이 면과 달리 그것의 고착 방법은 라텍스 채택이 아니라 원료에서 일정량의 저융점 섬유나 ES 이중 섬유로 제조하는 것인데, 생산 과정에서 열을 통과시켜서 섬유로 만든 것이다. 중간은 바로 녹아서 붙어서 섬유가 되는것으로 필터의 일종으로 섬유질이다.

ES 섬유는 복합섬유의 일종으로 영어 "Ethylene-Propylene Side BySide"의 약자로 원자재의 명칭을 말한다. 새로운 유형의 열접합성 복합섬유로 ES 섬유는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는다. 중국에서는 열풍면이라 불리는데, 열풍은 섬유질을 흘려가면서 건조 장비의 뜨거운 바람을 이용해 섬유망을 통과하면서 열을 받아 접착시켜 생성되는 부직포를 말한다.


2. ES 섬유의 스펙

제품명칭 : ES 열풍면

별칭:마스크면, ES섬유면, 필터면

소재: 폴리에스터 저융점 섬유

생산규격 : 15-120g/㎡(N95마스크일반용 30-60g/㎡)

두께:1mm~3mm

너비: 16-28cm (커스텀 제작 가능)

색상: 순백색

포장: 일반 포장은 필름으로 되어 있으며, 50M 또는 100M/또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맞춤

특성 : 부드러운 흡습, 무용적, 무독, 자연분해성, 보온성, 필터 성능이 뛰어남

제품인증: 유럽연합(EU) 친환경-ROHS

응용분야: 필터, 단열보온, 소음, 충전 등의 분야에 주로 사용된다.

3.ES 특성

빗질한 섬유망이 열간압연식이나 열풍관통식을 통해 열접착을 할 때, 저융점 그룹은 섬유의 교차점에서 용융접착을 형성한다.그러나 냉각 후에도 교차점이 아닌 섬유는 원래의 상태를 유지하는데, 이는 일종의 '구(區) 접착'이 아니라 '점(點) 접착'의 형식이다.

1.순백색으로 푸석푸석하고 부드러운 촉감으로 신축성이 좋고 보온성이 뛰어나며 흡습 통기성이 좋다.

2. 천연 난연성 섬유로 녹는 방울이 없다.

3.불 때는 촘촘한 탄화층이 형성된다.이산화탄소 함량이 낮으면 무독가스만 소량 발생한다.

4.안정한 항산성과 항알칼리성, 무독성, 어떠한 화학작용도 하지 않는다. 제품은 자연 분해되어 환경 보호 요구에 부합된다.

5. 단점 : 강도가 낮으며 쉽게 변형


4. ES 의 활용

ES 부직포의 밀도 높이에 따라 각 분야에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두께는 KN95 방호마스크, 아기 기저귀, 성인실금매트, 여성위생용품의 원단 및 냅킨, 샤워타월, 일회용 식탁보 등에 사용되며, 두꺼운 제품은 방한복, 이불, 아기침대, 침낭, 매트리스, 소파매트 등에 사용된다. 고밀도의 열융접착 제품으로여과재, 방음재, 감진재 등을 만드는 데 쓰인다.


ES 면 1t으로 약 60만 개의 KN95, N95 폴딩 마스크가 가능하다.

마스크의 중요한 원료인 속칭 '심장'을 뜻하는 'MB'는 잘 알려져 있다.여과성, 차폐성, 단열성, 흡유성이 우수하여 체액에 함유된 바이러스를 걸러내고 KN95 마스크에서 필터작용을 주로 하며, 필수불가결한 마스크 필터 재료。

열풍 면 부직포는 KN95 마스크 중 일종의 충전재로 보온과 방호의 효과를 주며, 볼륨감 높고 탄성이 좋아 촉감이 부드럽고 보온성이 뛰어나며 통기성 투수성이 좋은 열풍 부직포를 KN95 접이식 마스크 사이에 끼워서 보온 단열, 습기 방지 등의 역할을 해.착용하시는 분의 편안함을 높여주는 재료이다.

304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