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Keyboard and Mouse

HIKARI

BLOG

MB40g for KF 94, that much difficult?

This page is only for KOREAN, sorry to another country customer. I did make this message only for KOREAN local people.Thanks for your understanding.


많은 한국분들이 KF94용 MB를 구하면서 어려움을 이야기한다

그것은 먼저 KF94에쓰는 MB가 정확히 어느정도의 여과율이 필요한지를 정확히 몰라서 이고, 두번째는 듣긴 들어서 효율이 94이상만 나오면 되는줄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한가지 중국산에 대한 막연한 의심과 편견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물건을 구하기 떄문이다.


중국산이라고 물건이 나쁜게 아니다.

물건이 나쁜공장에서 나오는것을 구하였기 때문이다,

이는 MB생산의 기본 상식이 없는 상태에서 중간에서 해주는 블로커들에 의해 좌우되기 때문이다.


MB 가 나오는 공장인데, 작은 기계에서 아무렇게나 관리받지 못하고 나오는 상태이다. 특히나 물건의 폭은 75-85cm가 대부분인데, 소형기계에서 뿜어 나오는 MELT는 일정 하지 않다 .

한국분들이 잘모르니 이런 공장의 물건을 블로커에게 당하여 구입 하기 떄문이다.


이MB 공장은 윗사진의 공장에서 나오는 MB폭과 비교하면 거의 2배이상되는 듯하다.

이공장 처럼 최소 165~175이상의 폭으로 MB가 나와야 일정한 효율을 가지고 나올수 있다. 이렇게 생산되어야만, 단면도 일정하고, 관리도 깔끔할수 있다.

이정도의 대형 기계에서 나와야 한다.


다만,MELT재료를 잘 써야 하는데, 중국에서는 그나마 고급이라고 , KINGFA브랜드의 PP MELT를 사용하는집이 인정받는데, 한국으로 들어 가는것은 PP1800레벨이 아니면, 품질을 보장 하기 쉽지않다.


이것은 한국의 폴리미래에서 나오는 PP 1800에 해당하는 MELT재료이다 .

미국의 3M에서는 자사 사용의 MB에 이재료를 쓰도록 지정이 되어 있다. 이정도의 재료를 쓸수 있어야 일정한 효율이 나오는 KF94용 MB를 생산 할수 있다.






Lyondell Basell브랜드는 네덜란드 회사의 브랜드로 한국의 대림그룹에서 합작으로 설립한 폴리미래에서 나오는 재료이다.


따라서 중국에서 만들어진것을 구입할떄는 Melt재료를 어떤것을 사용하는지도 알아 보아야하는 체크포인트이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생산하면 끝인줄안다.

MB의 특성인 정전기 부분에서 간과하는것이다

기본적인 MB 생산엔 제품에 정전기를 추가하는 공정이 있는데, 대부분의 회사가 생산과정에서 같이 작업을 한다. 전기를 통해서 정전기를 생성 하는데... ..,


수전사 방식으로 정전기를 주입 해야만 MB 특성인 정전기가 오랜동안 유지 된다

수전사 방식으로 정전기 투입과정을 진행하는 모습


수전사 방식의 정전기 / 차압처리과정라인을 3라인을 갖추고 진행하는 모습 이러한 공장의 물건은 한국에서 TSI 8130테스트 해도 전혀 문제가 없이 합격하여 ,

KF94제작에 아무런 하자 없이 진행 할수 있다


아직 많은 분들이 수전사 방식의 정전기 과정을 거티는것을 모르고 있고 , 또한 PP MELT재료를 PP 1800급 이상의 재료를 써야 한국에서 안전하게 마스크 KF 94를 생산 하는지를 모른다.


* 중간 업자들이나 , 심지어는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는 생산 업자들도 잘모르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터무니 없는 가격을 불러도 모르고 산다 . 그러다가, 중국 물건 못믿겠다.

업계에 전부 사기꾼만 있다 이런 소리를 한다.

문제는 생산 업자 스스로 많은 연구와 공부가 필요하다고 본다.





22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bottom of page